Loading...

학회소개

Korean AI Association

  >   학회소개   >   회장인사

회장인사

안녕하십니까. 한국인공지능학회 회원 여러분.

2023년부터 제4대 회장직을 맡게 된 서울대학교 통계학과 김용대 교수입니다. 먼저,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한국인공지능학회는 2016년 12월에 설립되어 올해 7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지난 7년 동안 회원님들의 노력으로 국내외 AI 연구자들의 주요 소통의 장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AI 기술들을 산업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의 보급과 인증, 그리고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판단으로 사회에 서비스할 수 있는 기술 정책들을 수립하는 데 일조하였습니다.

우리 사회는 현재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함께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 삶의 많은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인공지능학회는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서 아이디어와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기술 및 응용분야를 개척해 나가는 장으로써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이를 통해 더욱 혁신적인 사회와 기업을 만들어나가는 데 일조하겠습니다.

한국인공지능학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활발하게 토론하고 연구성과를 발표할 수 있는 학술대회를 1년에 두 번 개최하고 있으며, 그 외에 다양한 교육사업과 연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이러한 학술 활동 이외에 심포지엄, 워크샵, 정책토론, 산학연구, 공동학술대회 등을 개최하여 인공지능 관련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들을 산업체, 정부, 연구소, 학계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신진연구자들의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 등 명실상부한 국내 인공지능분야의 허브 학회로써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공지능학회가 이러한 막중한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들의 지지와 참여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모두 서로의 아이디어와 노력을 공유하고 협업하여 인공지능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앞으로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1일
사단법인 한국인공지능학회 제4대 회장 김용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