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학술행사

Korean AI Association

  >   학술행사   >   국내학술대회

국내학술대회

초대의 글
한국인공지능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한국인공지능학회는 2016년 설립 이래 올해 첫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학회는 앞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전국 규모의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추계학술발표대회는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주제를 인공지능 응용 분야로 넓게 잡았고,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우수한 논문을 발굴하였습니다.
 
올해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의 융합을 모색하기 위해 블록체인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조직위원들이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Mark Hasegawa-Johnson 교수님 (인공지능학회)과 Fabio Bonsignorio 교수님 (블록체인학회)을 모셨으며 국내 최고 인공지능 전문가 다섯 분의 튜토리얼 세션을 가질 예정입니다. 또한 각 대학의 신진 교수들이 참여하는 신진학자 워크샵을 통해, 새로운 학문 경향에 대한 신·구 연구자 간 의견 교환 및 신진 학자들의 학회 활동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젊은 학자들의 새롭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인공지능에 특화된 학과를 만드는 세계적인 추세에 발맞춰 우리나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도하에 2차에 걸쳐 선발된 5개 AI대학원, 한국과학기술원,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그리고 광주과학기술원의 책임자분들을 한자리에 모셔 비전과 운영방침을 듣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끝으로 금번 추계학술발표대회의 개최를 위해 좋은 장소를 제공해 주시고 물심양면 도와주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후원 해주신 NC소프트, 네이버, 뷰노, 코난테크놀로지, 아크릴,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본 행사를 위해 특별히 애써 주신 최준원 조직위원장님, 백상헌 학술위원장님, 김광수 총무이사님, 장동의 기획이사님을 비롯하여 모든 위원님들께도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2019년 추계학술발표대회가 형식적인 틀에서 벗어나 활발한 발표와 토론으로 생동감 넘치는 학술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창동
한국인공지능학회 회장